소장 괴서산책3 - 세계명작 칼라전집 18 '우주괴인'(3) 책책책

유리 아가씨를 납치한 우주괴인 그러나 나무위에 올라간 명탐정에게 꼼짝도 못하고 줄행랑을 놓고 맙니다. 왜 그랬을까요?

세계 곳곳에서 우주괴인이 목격되었다는 보도가 잇따랐지만 사실 알고보면 실체가 불확실한 얘기들입니다.

사실은 우주괴인의 트릭은 공명심에 들뜬 사람들을 이용하여 도움을 얻고 증거를 조작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우주괴인의 비행은 바로......!

올해 2억원에 판매될 예정이라는 제트팩과 비슷한 기구였습니다!

책에 따르면 프랑스에서 발명된 이 기구는 사진처럼 제트비행장치가 아닌 프로펠러를 이용한 것이었는데 높은 곳에서 뛰어내려야만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하는군요.(......) 그래서 자리를 선점한 명탐정에게 꼼짝을 못한 것이었습니다. 어쨌건 제트팩과는 등에 매고 사용한다는 점에서 비슷합니다.

하여간 우주괴인은 속임수를 써서 노주환 박사가 탄 잠수정과 전투를 벌이기도 하는데 그것이 겨우 주인공 어린이와 그 친구를 속여 증거를 보이기 위한 수작입니다. 어린애 속이는데 굉장한 공을 들이는군요. 저 우주괴인은 잠수부를 매수하여 옷을 입게 한 것이었습니다.

환등기를 사용한 트릭도 있었습니다. 참! 전편에서 우주괴인이 철창속에서 탈출한 트릭은 공모자가 일부러 철창을 빼기 쉽게 조작한 것이었습니다.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유리아가씨는 경찰이 우주괴인을 낚기위한 로봇이었구요.

우주괴인의 정체는 복장이 명탐정에 의해 발견됨으로서 다 까발려집니다. 그 정체는 노주환 박사로 변장한 괴인 20면상이었습니다. 세게평화를 위해 인류에게 경종을 울리기 위하여 세계의 도둑들과 손을 잡고 벌인 쇼였답니다.(그런데 이 놈 여자는 왜 납치하려고 한거야.)

종말은 괴인 20면상의 최후를 알 수 없는 대폭발로 끝납니다. 허무한 결말이네요. 어머니 말을 들을걸.(1편 참조)

책의 마지막 장에 나오는 위인 고전 칼라전집 리스트입니다.

정녕 이 괴서의 원작이 사실은 무엇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상으로 소장 괴서산책 우주괴인편을 마칩니다.

덧글

  • 카니발 2008/05/17 08:31 #

    역시 부모님 말씀을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생기는 것 같습나다. =_=


    ....아 근데 진짜 저거 원작이 뭘까요?
  • 날거북이 2008/05/17 14:48 #

    카니발 님 / 아무래도 결국 미스테리로 남을 것 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