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호전의 끔찍함을 재현한다 - Warfare 1917 이것저것


게임하는곳 바로가기

플레시 게임이지만 이 정도면 옛날에는 패키지 게임으로 팔았을 것 같을 정도로 잘만든 게임

게임의 무대는 제1차 세계대전, 추측이지만 1917이라는 년도로 볼때 아라스전투가 무대가 아닌가 싶다.

게임이 시작되면 영국과 독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영국 캠페인은 수월한 편이나 독일 캠페인은 난이도가 만만치 않다.

참호, 철조망, 지뢰, 폭탄, 독가스, 대전차포 및 여러가지 업그레이드 요소가 많지만 유닛만 설명하자면

보병 : 보통 라이플을 사용하며 빠른 시간내에 많은 병력을 투입할 수 있다.
돌격강습병 : 일반 보병보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강하며 수류탄을 투척하기도 함. 참호를 공격할때 좋은 유닛.
기관총병 : 영국 - 루이스 기관총 사수,  독일 - 머신건 팀 :  참호안에 배치해 놓으면 돌격해오는 보병들을 향해서는 치명적인 유닛들
스나이퍼 : 유닛을 뽑을 수 있는 시간은 길고 하나 밖에 나오지 않으나 긴사정거리와 살상력이 우수한 유닛.
장교 : 이 게임은 병사가 계속 죽어나가면 사기가 떨어져 패배하는 경우가 많다. 장교가 있으면 사기가 쉽게 떨어지지 않으며 전체 공격력도 약간 상승된다.
탱크 : 영국 - 마크4,  독일 - A7V : 생산속도도, 유닛속도도 굉장히 느리지만 기관포와 대포로 무장하고 있으며 모든 유닛에 강하다.

게임에서 잔재미를 주는 요소는 많으니 설명보다는 일단 해보면서 재미를 찾아가는 게 중요할 듯.

참호전과 무모한 돌격에 의한 희생. 독가스가 터질때 병사들이 가스! 가스! 를 외치는 건 실감이 나면서도 한편으로는 잔인하고 안타깝게 죽어가는 병사로 인해 1차대전의 비극을 간접체험할 수 있다. 

덧글

  • hotdol 2008/10/22 00:59 #

    게임시간도 잔인하게 오래걸리는군요. -_-;;
  • 날거북이 2008/10/22 08:21 #

    그래서 그런지 자동 세이브 기능이 있긴 합니다. -_-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