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라이트 무한도전 비판 만화~ 수준 좀 올려라 언론비평비판비난

-혐오감이 드는 그림체라 부분 모자이크 처리

1. 무한 도전이 시청율과 인기를 이용해 현정부를 공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그 근거로 뉴라이트 만화는 다음과 같은 자막을 들고 있다.

-세상에 이런 나라가 어딨냐
-광우병 송아지
-까불면 더 세게... 진압의 법칙

을 들며 "무한도전은 현정부와 정책을 비판하는 자막을 내보내고 있는데요." 라고 하고 있다.

물론 무한도전은 현정부니 정책이니 하는 말은 전혀 하지 않는다. 상황에 빗대어 저런 자막이나 설정이 나오는 것이고 시청자들은 대부분 이를 그렇게 알아본다. 이를 통해 공감을 하느냐 붍쾌감을 느끼느냐는 시청자의 몫이다.

뉴라이트는 이런 걸 시청자의 몫으로 돌리지 않고 훈계를 하려 든다. 그렇다고 논리적으로 설득을 하는 게 아니다. 아니 최소한의 근거도 들지 않는다. 이 만화의 다른 시리즈를 봐도 그저 'MBC는 원래 그런 방송이니까.'를 강조할 뿐이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이 설득당하리라고 생각하는 건 상당히 교만하고 어리석은 행동이다. 

2. -현직 대통령의 희화화마저 서슴치 않는......

현직 대통령을 두고 막말과 쌍욕을 했다면 모를까 저정도의 희화화 정도로 이러면 현직 대통령에 대한 모든 정치 패러디나 희화화는 삼가해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한다. 뉴라이트는 단지 대통령과 닮았다는 이유로 탤런트가 방송출연을 정지 당해야만 했던 5공때로 회귀하고 싶은가 보다.

3. 구린 그림체

어디서 이름도 올리지 못하는 만화가를 섭외해 웃음기 하나 없는 이상한 캐릭터를 그려 놓았는데 당장 만화가 부터 바꾸던지 해라. 등에 과거 초등학생용 가방을 매고 있는 걸로 봐서는 딱 초등학생 세뇌용 학습교제 만화 같이 보인다. 그런데 이 만화는 사실 초등학생도 콧방귀만 낄 것 같다.

대체 창의력이나 비판의 묘미도 모르고 유머감각도 없는 불쾌한 옛날 70년대 선전선동용 만화를 보는 것 같은 기분이다. MBC를 비난하건 무한도전을 비판하건 간에 수준 좀 올려라. 뉴라이트야~!

덧글

  • 명랑이 2009/07/21 18:26 #

    저는 오히려 "이런 식으로"는 "사람들이 설득당하"지 않으리라고 생각하는 것이야말로 "상당히 교만하고 어리석은 행동"이 아닐까 합니다.
    저 사람들은 요즈음 모든 채널로 동일한 메세지를 다양하게 변주해서 보내고 있습니다. 박정희가 호남을 매장시킬 때에도 같은 방법이 동원되었다고 하더군요.
  • 날거북이 2009/07/21 18:48 #

    그것도 교만하고 어리석은 판단일 수 있어요. 가급적 다수가 눈 크게 뜨고 지켜봤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