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하드디스크 저장금지 추진?! 언론비평비판비난

공인인증서 하드디스크 저장금지

사실 공인인증서를 하드디스크에 저장해 둔다는 건 보안상 상당한 위험이 뒤따르는 일이다. 나만 해도 공인인증서는 꼭 USB에 넣어다니니까~

그런데 USB를 안 가져 온 상태에서 하드에 임시저장도 못시키니(공인인증서는 나중에 옮길수 있으니까.) 그만큼 불편함도 있을 것이다. 어디까지나 선택의 문제이고 권고 사안인데 이걸 강제화 하는 것도 웃긴다. 그런데 근본적으로 이런게 문제가 아니다.

그런데 왜 정부에서 오지랖 넓게 저런 것 까지 강제화 하려는 것일까?

뻔하지 뭐! 은행 면피용이 아닌가! 은행에서 구리디 구린 엔X로텍터 같은 프로그램을 깔라고 하면 깔고 보안카드 대신 번호생성기 쓰라고 하면 쓰고 번호 정해진 횟수만큼 틀리면 본인 확인 갱신을 직접 은행으로 오라면 줄서서 기다리며 기다려야 하는 판국에 니들은 어차피 은행의 노예~ 은행의 보안 비용이나 조금 덜어주자는 수작이 아니고 뭐냔 말이다.

"저기 은행 보안 프로그램을 우회하는 프로그램 깔고 하드에 공인인증서를 저장 시켜 놨는데 해킹 당했어요."
"누가 그래라고 함? 법적으로 우린 책임 없음. ㅋㅋㅋ"

"저기 난 그냥 하드에 저장되길래 그렇게 썼는데 해킹당했음."
"님 PC가 이상한 거임. 우린 책임 없음 즐 법대로 하셈.~"

은행에서 이렇게 나가면 은행 이용자들은 할말이 없어진다. 진짜 보안을 위해서라면 USB를 강요하겠는가? 기사에 나왔듯이 자체 보안을 위해 USB반입을 금지하는 화사도 있다. 저런 법안을 추진중은 사람은 USB가 대단히 안전하다고 여기는 모양인데 감염된 피시에서 악성코드및 바이러스를 옮아 올수도 있는 거다. 은행 자체의 보안 시스템을 강화한 뒤 개인의 보안의식을 적극적으로 권유해야지 강제화하는 건 진짜 '아니다.'

덧글

  • 나의엘프 2010/01/15 16:48 #

    거의 코미디지요. ^^ 과연 사용을 해보긴 한 것일까요...
  • 날거북이 2010/01/15 17:01 #

    안 해봤다에 십원걸고 싶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