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형욱 - 그림쟁이도 명예훼손으로 고소하라는데...... 공놀이

참고기사 - http://www.dcnews.in/news_list.php?code=ahh&id=565208

하여간 이번 정부 들어 정치인들이 어줍잖은 걸로도 명예훼손 고소드랍을 치더니 이게 일반으로 확산될 건가 보다.

그런식으로 걸다보면 서형욱씨가 말한 그림쟁이라는 말도 명예훼손이 안될까?  쯧쯧!

일단 일의 본질로 돌아와 '축구는 스포츠고, 야구는 게임이다.' 란 서형욱씨의 발언부터 따지고 보자. 이건 야구팬으로서는 웃기고 자빠진 헛소리임이 자명하며 이는 비판할 소지가 다분하다.

서형욱씨가 발설한 '축구는 스포츠고 야구는 게임이다.'란 말을 개인적인 술자리에서는 할 수 있다. (물론 그 술자리에 성질 더러운 불량 야빠가 있다면 술병으로 머리 맞을 각오쯤은 해야 한다.)  그런데 방송에서 하려면 적어도 어느정도의 근거와 명제를 가지고 이를 풀이할 정도는 되어야 한다.

뒷발언인 '종목 간의 특징들 때문에 야구와 축구의 호부가 엇갈리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정도로는 이런 발언의 특징을 밝히기에는 매우 부족하다. 방송에 나와 떠들정도라면 적어도 자신의 말에 책임은 져야 한다. 왜 축구는 스포츠인가? 왜 야구는 스포츠가 아닌 게임인가? 에 대해서 명확히 말은 해야한다. 그것도 아니면서 단지 특징과 호부라는 걸로 어떤 건 스포츠고 어떤건 게임이다라고 자기 멋대로 정의를 내리는 건 방송을 자주 타고 있다는  권위로서 함부로 말을 뱉어낸 것으로 밖에 비춰지지 않는다.

공개적으로 제안하는데 서형욱씨가 이번 발언에 대해 제대로 설명하지 않으려면 차라리 야구팬들에게 정중히 사과하라고 말하고 싶다. 이를 비판한 최훈씨에게 고소 협박비슷한 발언까지 했으니 이건 방송권위를 빌어 공포한 깡패발언에 지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