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지로 이용시 비밀번호 오류가 날때의 대처법 이것저것

인터넷 지로 이용시 계좌비밀번호를 칠때 맞는 비밀번호를 넣었는데도 틀린비밀번호를 넣었다고 메세지가 뜰때가 있었다.

이 경우 내가 혹시 잘못쳤나 하는 심정으로 비밀번호를 다시 쳐 넣었지만 돌아온 결과는 허무하게도 틀린비밀번호 연속입력으로 이하 계좌이용정지였다. (인터넷 지로의 계좌 비밀번호 이용란은 은행과 바로 통해 있다.)

결국 은행창고로 가 다시 이용신청을 하고 인터넷 지로를 이용했는데 또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었다. 이럴땐 어떻게 해야할까?

인터넷 지로 상담원의 도움을 받아 이 문제를 해결하였다.

-이 경우 문제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의 오작동이 원인으로 파악되었다. 인터넷 지로에 들어가기전 인터넷 농협을 이용한바가 있는데 두 보안프로그램의 충돌여부도 좀 의심되었다.

-그렇기에 먼저 오작동을 하고 있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지워야만 했다.

프로그램 설치/제거를 이용해도 되지만 간편하게 제거/설치하는 파일이 있다.


▶nProtect nProtect 키보드 보안 제거 프로그램 -----------> npkuninst.exe

▶nProtect 키보드 보안 설치 프로그램 ------------> npBankPack.exe


제거 후 다시 설치를 하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보안 프로그램이 되려 말썽을 일으키는 경우는 왕왕 있지만 문제가 그러한 프로그램으로 인한 것인지 명확치가 않아 사용자들에게 짜증을 유발하는 일이 잦아지는 듯 하다. 악명높았던 신한은행 보안 프로그램이 생각난다.